Crepe with Lingonberry

IMG_12521

썬데이인 오늘 뭐해먹지?는 아들넘이 해결을 해 주네요.. 크레이프가 드시고 싶으시다고 합니다.. 아 네….
그런데 필링도 싫고 쏘스도 싫고, 그냥 빈대떡 처럼 부치기만 한 상태를 좋아하네요.. (딸아이는 오빠가 그러니까
그냥 덩달아 자기도 플레인으로 달라고 합니다..흠…)

 

애들은 그냥 빈대떡 스타일로 휙휙 부쳐주고.. 엄마 아빠는 IHOP 흉내를 한번 내 봤습니다요.. 뭐 그리 어렵지는 않네요.

크레이프 레시피는 모카님의 블로그에서 빌려 왔구요, 필링은 마스카포네 치즈로 하고 싶었는데 없는지라, 크림치즈로
만들고.. 아이키아 표 링곤베리쨈으로 시럽을 만들었어요.

크레이프: 밀가루 1컵, 계란 2개, 우유 1 1/3 컵, 녹인 버터 2T, 설탕 1T, 바닐라 액스트랙트 1/2t, 소금 1/2t

반죽을 잘 믹스해서 원래 레시피는 냉장보관을 한시간 정도 하라고 했는데 저는 그냥 했어요.

IMG_12461

팬을 중불로 잘 달군후에 빠다칠을 좀 하시고 지지지~~~ 빈대떡 크레이프를 구워줍니다.

IMG_12491

필링과 쏘스: 필링으로 하기에는 조금 헤비해서리.. 크레이프에 전체적으로 발라주는 정도의 양이에요.. 크림치즈 반통, 바닐라 엑스트랙트 아주 약간, 컨펙션 슈가 1T (크림치즈의 신맛과 설탕의 단맛은 기호에 따라 정해주세요, 저는 약간 시큼한 치즈맛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요기에 미니 초코칩을 나중에 섞어 주셔도 좋아요. ^^ 쏘스는 링곤베리쨈하고 버터 약간, 물 이렇게 있으면 되요. 작은 팬에 버터를 녹인 후에 쨈과 물을 넣고 적당한 농도로 살짝 조려서 준비해 두세요.

크레이프에 필링을 전체적으로 발라주고, 버리또 말듯이 끝을 한번 접고, 양쪽 가장자리를 접고 돌돌 말아줍니다.

접시에 담고, 쨈 소스를 얹어 주시면 짜잔~~~~

IMG_12531

이 맛난걸 놔두고 어째 울 애들은 빈대떡으로 먹는지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덕분에 엄마 아빠는 꽤 그럴듯한 Breakfast를 먹었다지요.

IMG_12541

어제 오랜만에 아이키아에 가서 머그컵을 두개 샀는데 괜찮죠? 가격은 무려 59센트!!!!!!!!!!!!!!! 녹색과 가지색으로 사왔는데
제가 녹색을 차지하고… 남편은 가지색에 당첨되었네요..커피 믹스 마시기에 딱 좋은 싸이즈에요, 가볍고 좋은, 마데인차이나 수입
머그컵 되겠습니다. ^^*

내일이 월요일이라는것이 슬프지만…, 또 완소 드라마 싸인이 이번주에 끝이 나서 너무 슬프지만.. 마지막회까지 잘 아껴보고 홧팅해야겠죠?

Comments

comments

Recent Comments
    No recent comment f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