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ational Driver’s Permit

오늘은 한국행을 앞두고 국제 면허증을 만들어 왔다.

국제 면허증이 꼭 필요하다는 의견과 없어도 상관없다는 의견 두가지가 있는데.. 기왕이면 하라는대로 법대로 사는것이 속이 편하지 않은가 싶어서 오늘 우리동네 AAA (트리플 에이) 오피스를 찾아가서한국에 도착하는 7월 8일 날짜부터 1년간 유효한 국제 면허증을 받아왔다.

페이스북에 못난 사진을 올리니…ㅋㅋ 이것저것 궁금해 하는 친구들을 위해.. 정보 공유 차원에서 글을 올려보려 한다.

1. 어디에서 국제 면허증을 만드는가?

우리는 늘 트리플 에이 오피스에서 만들어 왔는데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가까운 오피스 위치를 찾을수 있다.

https://midatlantic.aaa.com/About/BranchLocator

2. 무엇이 필요한가?

– 2 장의 미국여권 싸이즈 사진 (2 인치 x 2인치) 로 집에서 찍은 사진도 상관없는데 대신 얼굴크기 등등이 아래의 템플렛에 맞아야 한다. 간단하게 하려면 트리플 에이에서 찍어주는데 $10.00 을 더 받는다. 이 규격만 대충 맞춰주면 별 문제 없이 면허증을 만들어 줌.

passport

– 유효한 미국내 면허증

– Application Form (오피스에서 작성해도 되고 온라인에서 작성해서 가져가면 더 좋음)

http://www.aaa.com/vacation/idpapplc.html

3. 유효날짜 정하기/ 그외

국제 면허증이 유효한 시작 날짜를 본인이 정할수 있다.
나는 한국 도착 날짜인 7월 8일로 작성했고 2015년 7월 8일까지 면허증에 명시 되어 있는 해외에서 운전을 할수 있다. ^^

운전을 하려면 국제 면허증과 미국 면허증을 꼭! 같이 소지 하여야 되고 만약에 어떤 문제가 생겨 면허증을 제시하여야 할때는 국제면허증을 제시하면 되고.. 더더욱 심각한 문제가 생겨 면허증을 압수(?) 당하는 경우에도 이 국제 면허증을 사용하면 된다고 함.

 

Comments

comments

Recent Comments
    No recent comment found.